부모의 자녀교육 유형은?

자녀교육 유형 설명

 

자녀 교육관에 따라 다양한 부모의 유형이 있습니다. 각 유형의 장/단점이 있어서 어떤 유형이 가장 좋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지만, 자신이 추구하는 교육관이 자녀에게 해가 되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지금 부모로서 자녀의 진로에 대해 어떤 역할을 하고 있나요? 단순히 대학을 잘 가거나, 사회적으로 좋다고 평가받는 직업을 갖는 것이 성공이 아닙니다. 자녀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스스로 결정하고, 노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나요?

 

직업의 특성상 여러 친구들을 만나고 있습니다. 만나는 학생 중에는 집안의 배경도 좋고, 남들도 부러워 할 대학에도 진학을 했습니다. 그대로 졸업만 하면 한국에서의 성공은 어느 정도 보장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정작 본인은 불행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진정한 삶(인생)의 의미를 발견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저 부모님이 원해서 진학을 했지만 자신의 존재감을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에 오는 피로감입니다. 

 

아이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아주고, 옆에서 보조할 수만 있다면 '행복 비타민'이 넘쳐나게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기 싫어하는 일도 참아내고 일할 힘이 생깁니다. 

 

초등학교 4~6학년은 [STRONG™ 진로발달검사]를 통해서, 중고등학생이라면 [STRONG™ 진로탐색 검사Ⅱ]를 통해, 성인이라면 [STRONG® 직업흥미검사II]를 통해 보다 자신을 깊이 들어다 볼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