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현장형) 내담자를 위한 상담전략 - 스트롱직업흥미검사


현장형의 내담자는 상담자로 하여금 다음을 기대합니다.

  • 전문적인 상담자
  • 명확한 상담목표와 지정된 시간 안에 간결한 상담
  • 감정표현이 어려움 - 구체적인 예
  • 집단활동보다는 조용히 있고 싶어함
  • 스트롱은 명확한 방향을 제시해주는 도구
  • 검사의 실제적인 가치를 강조
  • 지시적 접근(행동주의)이 필요


상담자 : 상담자로서의 전문성을 갖춘 상담자
상담방법 : 명확한 상담목표와 지정된 시간 안에 간결한 상담
내담자의 특성 : 집단 활동보다는 조용히 있고 싶어함
스트롱 검사에 대해 : 검사결과와 실생활의 적용 여부에 대한 관심을 보임
상담 접근법 : 지시적 접근(행동주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