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현장형) 내담자를 위한 상담전략 - 스트롱직업흥미검사
2018. 11. 7. 16:22
R(현장형) 내담자를 위한 상담전략 - 스트롱직업흥미검사
현장형의 내담자는 상담자로 하여금 다음을 기대합니다.
- 전문적인 상담자
- 명확한 상담목표와 지정된 시간 안에 간결한 상담
- 감정표현이 어려움 - 구체적인 예
- 집단활동보다는 조용히 있고 싶어함
- 스트롱은 명확한 방향을 제시해주는 도구
- 검사의 실제적인 가치를 강조
- 지시적 접근(행동주의)이 필요
상담자 : 상담자로서의 전문성을 갖춘 상담자
상담방법 : 명확한 상담목표와 지정된 시간 안에 간결한 상담
내담자의 특성 : 집단 활동보다는 조용히 있고 싶어함
스트롱 검사에 대해 : 검사결과와 실생활의 적용 여부에 대한 관심을 보임
상담 접근법 : 지시적 접근(행동주의)
'STRONG 직업흥미검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리어넷과 워크넷으로 탐색하는 직업 적성 테스트 가이드 (1) | 2024.04.21 |
---|---|
속담으로 GOT 유형을 설명한다면 - 스트롱직업흥미검사 (0) | 2020.06.13 |
Strong 검사로 알 수 있는 RIASEC 유형별 취미/여가활동 (0) | 2018.01.30 |
Strong 직업흥미검사로 알 수 있는 유형별 선호학과 (0) | 2018.01.29 |
Strong 진로검사로 파악할 수 있는 RIASEC 유형별 성격 특성 (0) | 2018.01.29 |